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캠핑

캠핑 화로대 숯 장작 불 쉽게 붙이기(불멍은 덤)

by happybizvirus 2022. 6. 30.

안녕하세요. 모든 직장인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해피바이러스입니다. 

 

장마로 연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어렵게 캠핑장 예약했는데 비 때문에 고민 많으시죠? 우중 캠핑도 나름 매력이 있는 영역이지만, 뒷정리가 참 걱정입니다. 텐트, 타프, 침낭 등은 꼭 말려주셔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어린이 동반한 가족캠핑 가시면 꼭 바비큐 해 드시죠? 그리고, 불멍도 하셔야 하고... 솔캠도 못하는 건 아니지만, 간편한 게 좋다고 불멍은 패스, 고기는 프라이팬 이용하시나요? 뭐 그러면 어떻습니까? 자연과 더불어 1박 하는 재미죠. 오늘은 바비큐 및 불멍의 필수과정, 화로대에 불 붙이는 캠핑 팁입니다. 

 

 

장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뒤에서 말씀드리는 방법 모두 장작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요즘같이 비 많이 오는 날에는 아무래도 캠핑장에서 구매해서 사용하는 장작은 습기를 많이 머금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가급적 미리 준비하셨다가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베란다에서 박스 윗부분 개봉해 두고 며칠 그냥 둡니다. 알아서 바짝 마르라고...

 

바비큐 숯에 불 붙이기

화롯대 기본 모형
화로대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여유 있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6시쯤 저녁식사해야겠다 싶으시면 4시 30분이나 5시에 시작하시면 됩니다. 보통 위 그림과 같은 화로대 많이 사용하시죠? 잘 펼쳐 주시고, 숯 받침 꼭 하시기 바랍니다. 잘 펼쳐진 상태에서 우선 숯 적당량 한 봉지, 애매하다 싶으시면 밑이 안 보일 정도로 깔아주시고, 그 위에 장작 4~5개를 서로 엇갈리게 삼각형이든, 사각형이든 가운데는 공간 만들어 주시고 대충 바람 통할 정도로 쌓아 주세요. 그다음 아래 두 가지 방법의 불소시개에 불 붙이시고 그냥 가만히 두시면 됩니다. 장작에 불이 붙고, 그 불로 인하여 차츰 숯 쪽으로 불이 내려갑니다. 

 

반응형

 

종이컵과 키친타월, 식용유 활용

종이컵에 키친타올넣고 식용유 붓는 모습
종이컵 식용유

종이컵이든, 캠핑 가는 길 커피숖에서 마신 종이컵이든 상관없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플라스틱 용기는 안됩니다.) 키친타월(휴지도 가능) 2~3칸 구겨서 넣어주시고, 식용유 살살 뿌려 주시면 훌륭한 불쏘시개 완성입니다. 

 

휴지심 활용

휴지심 여러개를 안에 넣어서 만든 모습
휴지심

미리 만들어 놔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제가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화장실 두루마리 휴지심을 사진처럼 휴지심 한 개 안에 휴지심 3~5개 정도 구겨서 넣습니다. 위 방법대로 식용유 뿌려 주시면 더 좋고, 없으시면 그냥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혹시 실패할 수 있으니 휴지심 불소시개 여분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 개로 실패한 적 없습니다. 

 

식사 후 불멍 타임

바비큐 숯에 열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밖에 빼시고, 장작 2~3개 던져 놓으세요. 자연바람에 쉽게 불붙습니다. 그렇게 두신 상태에서 식사 정리하시고 끝내시면 불붙어 있을 것입니다. 조급함에 토치로 불 붙이지 않아도 쉽게 불멍 가능합니다. 

 

 

토치 활용 시 주의점

첫 번째 주의점은 숯에 직접 토치 불을 가하는 것입니다. 숯은 일정 온도 이상에서 서서히 열기가 전달되어야 쉽게 불붙는데, 갑작스러운 토치 불을 가하게 되면 숯이 주변으로 많이 튀게 됩니다. 텐트 스커트에 떨어지거나 옷에 튈 경우 구멍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주의점은 일정 시간 토치를 사용하고 인화성 물질에 토치 입구를 두는 것입니다. 종이박스, 플라스틱 재질 등에 토치 입구가 닿으면 잔열이 높기 때문에 녹거나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캠핑의 꽃 바비큐, 불멍에서 쉽게 불 붙이는 팁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항상 안전하고 행복한 캠핑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해피바이러스였습니다. 

 

※ 오늘 글이 괜찮으셨다면 좋아요(공감)만 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