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캠핑

타프 치다 집에 그냥 가지 마시고 이렇게 해보세요

by happybizvirus 2022. 6. 23.

안녕하세요. 모든 직장인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해피바이러스입니다.

지난번 다양한 타프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습니다.
생각해 보니 렉타, 헥사 이런 걸 사도 설치법을 몰라서 한여름 불볕더위에 땀만 한 바가지 쏟았던 경험이 있어서 오늘은 타프의 기본적인 설치법에 대하여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순서 요약(예시 : 렉타타프)

타프 반 펼치기 → 메인폴 위치 잡기 → (한쪽) 뒤로 두 걸음 옆으로 두 걸음 → 팩 박기 → (다른 한쪽) 뒤로 두걸음 옆으로 두 걸음 → 팩 박기 → 양갈래 스트링 걸기(폴대-타프-스트링 순서) → 스트링 텐션 조절하여 세우기 → 사이드는 타프 중앙을 겨냥하고 설치

타프설치 설명 도면
타프설치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타프 반 펼치기

타프 반 펼친 모습
타프

깨끗한 새 제품을 바닥에 내려놓는 게 좀 껄끄럽지만, 우린 초보니까 쉽게 몇 번만 해봐요. (몇 번 치다 보면 타프 바닥에 안 내려놓고도 공중 부양해서 다 치실 수 있어요). 타프 중앙을 찾아서 다 펼치면 힘드니까 반만 접어서 내려놓으세요

 

메인폴 위치 잡기

반 펼쳐서 내려놓으시면 그 위치가 메인 폴대 위치입니다. 앞쪽에 팩 하나, 뒤쪽에 팩 하나 푹 꽂아 놓으세요(다시 뺄 거니까 표시만 하세요)

 

(한쪽) 뒤로 두 걸음 옆으로 두걸음 → 팩 박기

팩 박아 놓은 곳에서 뒤로 적당히 크게 두 걸음가고 우측으로 두걸음. 그 위치에 팩 박으세요
다시 중앙으로 와서 뒤로 적당히 크게 두걸음가고 이번에 좌측으로 두걸음. 그 위치에 팩 박으세요

 

 

(다른 한쪽) 뒤로 두걸음 옆으로 두걸음 → 팩 박기

이번엔 뒤쪽 메인폴 위치 잡아 놓은 쪽으로 가서 뒤로 두 걸음 옆으로 두걸음 팩 박기(좌우)

 

양갈래 스트링 걸기(폴대-타프-스트링 순서) → 스트링 텐션 조절하여 세우기

타프 중앙폴대 세운모습
타프

하이라이트입니다. 보통 스트링 중에 제일 두툼하게 묶여있는 게 메인 스트링입니다(양갈래로 묶인 스트링)
스토퍼 쪽 밑줄을 팩에 걸고(양쪽 모두) 가운데 고리 모양은 폴대-타프천-고리 모양 순으로 걸으세요. 그다음 스토퍼를 조절하면서 폴대를 세우세요(처음엔 혼자 하기 힘들 수 있으니 주변분께서 살짝 폴대 잡아주시면 편합니다). 한쪽 세우셨으면 반대편도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메인폴 2개를 모두 90도로 세우셨으면 90% 완성한 것입니다.

팩에 스토퍼 연결한 모습
스토퍼

사이드는 타프 중앙을 겨냥하고 설치

이제 사이드 폴대만 세우면 되는데, 타프 모서리를 들고 펼치다 보면 대충 아! 여기에 폴대 세우겠다 감이 오시는데, 그 연장선에 팩 박아주고 똑같이 폴대-타프천-스트링 순으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양쪽 모서리 네 군데 하시면 끝입니다.

약간씩 쳐지는 곳은 전체적으로 스트링/스토퍼로 텐션 조절하시면 짱짱하게 칠 수 있습니다.
※ 헥사타프 설치법은 기본적으로 렉타타프와 같고, 사이드폴대만 세우지 않고 타프천에 스트링연결해서 팩과 연결합니다.

사람마다 이게 정석이네, 이게 제일 쉽게 치는 방법이네 하면서 유튜브에 많은 소개 영상이 있습니다. 정석은 내가 편한 게 정석입니다. 영상 2개 정도만 보시면 감 잡으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보시고 타프 설치하세요.

 

 


※ 타프 설치 완전 주의사항!!!
- 바람 많이 불면 타프 설치하지 마세요. 절대로. 캠핑하면서 제일 무서운 것은 비, 눈이 아니라 바람입니다.
- 스트링에 카라비너 연결해서 팩 구멍에 연결하지 마세요. 혹시라도 바람에 펄럭이면 팩이 빠질 수 있는데, 스트링과 분리되어야 합니다. 카라비너 연결되어 있으면 무엇보다도 위험한 흉기가 될 수 있습니다.
- 팩은 발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땅바닥 깊숙이 박아야 합니다.

항상 안전한 캠핑 하시고, 아시죠? 캠핑 후에는 꼭 LNT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