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생활에 편리한 기능이긴 하지만, 때와 장소에 따라서는 불편한 경우가 발생 할 때가 있습니다. 파일탐색기 실행시 즐겨찾기에 나타나는 “최근에 사용한 폴더”, “최근에 사용한 파일” 표시 기능입니다. 집에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회사에서 개인적인 업무 폴더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다른 사람이 본인의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보게 될 경우 다소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에 사용한 폴더, 파일을 삭제 또는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사용 폴더 및 파일 표시 필요성
최근 사용한 폴더와 파일이 표시되는 기능은 PC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파일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윈도우 설치시 기본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서두에 말씀드린데로 이 기능은 개인 정보의 노출 위험과 함께 공용 컴퓨터, 또는 본인의 컴퓨터를 타인이 사용하거나 볼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최근 사용 폴더와 파일 표시 없애는 방법
윈도우 11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윈도우 10 기준은 하단 참고
- 파일 탐색기 실행 : 바탕화면에서 ‘내 컴퓨터’ 또는 단축키 ‘Window + 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 상단메뉴에서 ‘더보기(•••)’를 선택하여 ‘옵션’을 선택합니다.
- 폴더 옵션 창에서 ‘일반’탭 -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의 ‘최근에 사용한 파일 표시’, ‘자주 사용하는 폴더 표시’, ‘Office.com에서 파일 표시’ 항목에 체크된 부분을 해제 합니다.
- ‘적용(A)’ 버튼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파일 탐색기를 재실행하여 ‘즐겨찾기’메뉴에서 변경 전과 후의 모습 비교하여 마무리합니다.
윈도우 10 기준
큰 차이는 없습니다.
- 파일 탐색기 실행 : 바탕화면에서 ‘내 컴퓨터’ 또는 단축키 ‘Window + 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 파일 탐색기 좌측 메뉴 ‘즐겨찾기’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옵션’을 선택합니다.
- 폴더 옵션 창에서 ‘일반’탭 -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의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표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에 체크된 부분을 해제 합니다.
- ‘적용(A)’ 버튼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파일 탐색기를 재실행하여 ‘즐겨찾기’메뉴에서 변경 전과 후의 모습 비교하여 마무리합니다.
오늘은 최근에 사용한 폴더, 파일을 삭제 또는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즐겨찾기 기능은 컴퓨터 사용에 도움을 주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불편함이 더 클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체
크 설정으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숙지하시고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해피바이러스였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오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공감)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직장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의 이해 : 채용공고 담당업무, 우대사항 (3) | 2024.11.02 |
---|---|
효과적인 채용 공고 작성하는 방법 : 인재를 유치하는 전략 (3) | 2024.10.29 |
‘조용한 휴가’의 의미와 유형, 주의사항 (0) | 2024.07.16 |
직장 경력직 이직 시 성공하는 면접 방법 (1) | 2024.07.14 |
이력서 병역 사항(병과, 역종 등) 작성 방법 (1) | 2024.06.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