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BMW(버스+지하철+걷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포털에서 제공하는 지도서비스에서도 일부 서비스는 제공하지만, “지하철 또타”앱의 경우 서울교통공사가 만든 앱으로 지하철 이용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같습니다.
‘또타 지하철’ 앱 소개
지하철 편의시설 정보부터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소식, 유실물센터, 편의시설, 주변 버스, 교통약자, 전국 도시철도 노선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민원 신고 위치 파악은 물론 실시간 열차이동정보를 알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 이용방법 : 플레이스토어 or 웹스토어에서 “또타 지하철” 앱서비스 검색, 설치 한 이후 ‘개인정보 관련 약관 동의’ 후 이용가능합니다.
'또타 지하철' 서비스 내용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하여 세부내용 소개해 드립니다.
빠른 민원신고
내가 타고 있는 지하철 칸에서 앱을 통해 민원신고가 가능합니다. 내가 탑승한 칸의 위치를 블루투스로 확인할 수 있고 민원을 넣으면 자동으로 상담원에게 바로 전송됩니다. 지하철 보안관과 콜센터, 그리고 112 지하철경찰대와 공조하여 빠르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합니다. 긴급상황, 성추행이나 응급환자, 온도조절, 질서저해, 토사물, 객실 환기 요청 등에 대한 신고도 가능합니다.
엘리베이터 고장문자 서비스
고장문자서비스는 역사 내 승강 편의시설(E/L, W/L) 고장 및 점검 등 정비현황 정보를 고객에게 핸드폰으로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E/L 고장문자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고객은 제공받고자 하는 역 아이센터 또는 고객안내센터 방문을 통하여 본인명의의 핸드폰 번호를 주고 승강편의 시설의 운영 관련 정보를 받는 서비스입니다.
교통약자 원스톱 케어서비스
이용대상은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고객 등 교통약자이고, 이동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역사 방문 및 전화로 요청. 공사 콜센터(1577-1234)로 도움 요청 하면 가능합니다.
편의시설 위치 안내
유실물센터, 화장실, 자전거 타시는 분들을 위한 자전거 경사, 수유실이 있는 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환승주차장 정보를 노선도를 기반으로 제공해서 편의시설의 위치를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환승주차장 이용 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열차 운행 정보
출퇴근길 열차시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차가 언제 도착하고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빠른 환승이 가능한 노선과 이동할 때 목적지까지 빠르게 도착 가능한지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지하철 소식, 지하철역 출구 주변 버스 정보, 수도권 외 지역의 도시철도 노선도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은 지하철 이용의 필수 “또타 지하철” 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포털사이트 지도검색서비스만 이용했었는데, 민원신고도 가능하고, 유실물센터,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위치안내 등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까지 가능해서 한결 사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내용 참고하셔서 지하철 이용하실 때 사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해피바이러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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