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마트스토어 개설이후 기본적인 설정 이외에 추가로 설정을 해야 표시되는 구매건수 노출에 대한 생각과 노출설정 방법입니다.
요약정리
- 동일 제품, 동일 가격이라면 한건이라도 구매한 제품 구매
- 쇼핑파트너센터 → 정보관리 → 상품 구매건수 노출 설정 "Y"
구매건수와 리뷰의 영향
여러분께서는 쇼핑할 때 어떤 상품을 선택하시나요? 검색했을 때 상단에 표기된 제품? 가격이 낮은 순? 리뷰가 많은 순? 뭐, 사람들 마다 다 쇼핑 스타일이 같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제가 금일 말씀드리려고 하는 것은 구매건수와 리뷰의 영향도입니다.
몇 년 전 "신사임당" 유튜버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몰 스마트스토어에 대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금년 봄에는 "돈 버는 형님들" 유튜버의 영상으로 많은 분들이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유튜브에서 스마트스토어로 검색을 하다 보면 예전 영상도 많지만, 최근 영상도 많은 것을 보면 "와~ 정말 많은 분들이 쇼핑몰 운영하시는구나"하고 느끼게 됩니다.
구매한 고객이 친절하게 리뷰를 잘 써주면야 좋겠지만, 그게 내 마음 같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내 상품을 잘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저가? 광고?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빅파워 쇼핑몰과 경쟁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초보 사장님들과의 경쟁이라면 조금이라도 남들과 차별되는 포인트로 접근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쇼핑에서 "욕실 선반"이라고 검색을 하면 2,081,369개의 제품이 나옵니다. 조금 세분화하여 "호텔식 욕실 선반"으로 검색하면 4,443개, 한번 더 세분화해서 "호텔식 욕실 선반 화이트"로 검색하면 70개의 제품이 나옵니다. 만약에 내 상품이 호텔식 욕실 선반 화이트에 해당한다면 조금만 노력하면 상위에 노출될 수 있고, 판매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최저가 공략도 우선 생각해 보겠지만, 무조건 싸다고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욱이 고객이 구매 고려하는 제품이 동일 상품, 동일 가격이라면 다른 고객이 단 한 명이라도 구매한 제품, 리뷰 있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겠습니까?
구매건수 노출 설정 방법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센터 로그인 후 상단 "쇼핑파트너센터" 선택
- 쇼핑파트너센터 선택 후 "정보관리" 선택
- 제일 하단의 "상품 구매건수 노출여부" 에서 "◎ 노출Y"에 선택
※ 반영까지는 최대 2일 소요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구매건수 노출 여부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는 그래도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관심과 운영하시는 분들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매건수가 작을 때에는 노출을 안 하다가 구매건수가 많아지면 노출을 한다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잘 고려해 보시고 설정 방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수저가 되는 그날까지 힘내세요. 이상 해피바이러스였습니다.
※ 오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좋아요(공감) 부탁드립니다.
'금수저를 꿈꾸며(금융 주식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서비스 내용과 신청방법 (0) | 2022.11.04 |
---|---|
예적금 금리 비교 금융상품한눈에 (0) | 2022.10.23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3.5개월의 고군분투) (0) | 2022.08.28 |
주식 차트 분석 - 지지선과 저항선의 이해 (0) | 2022.07.10 |
쉽게 주식 및 경제 동향 파악하기 (0) | 2022.07.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