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정보성, 쇼핑 제품을 소개하면서 자연스레 쿠팡 파트너스 활동과 연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 상품홍보성의 활동이 주목적이라면 블로그 저품질(?)로 힘든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블로그에 적절하게 세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든 분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해피바이러스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 많이 하시나요? 구매금액의 3%가 적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수분들의 경우 네OO 지식인을 활용하기도 하고, 트OO을 활용하시기도 합니다. 다양한 활동으로 추가적인 부수입을 얻는 관점에서 보면 분명 메리트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이후 블로그 및 SNS 등의 활동 채널을 등록하고 최종 회원가입 승인은 150,000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한 이후에 진행됩니다. 혹자는 빠른 승인을 위하여 지인찬스를 이용하여 150,000원 이상의 결제를 진행하고 바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산의 경우 쿠팡 파트너스에서 생성한 URL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의 3%를 받게 됩니다. 중요한 점은 URL을 생성한 시간이 아닌 URL을 통해 접속한 고객의 접속시간 기준 24시간 내입니다.
수익금 지급은 최종승인이 완료된 계정에 한하여 월단위 수익금이 최소 1만 원이 넘으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
상품 링크
- 광고하고 싶은 상품의 링크를 생성하는 기능 : 많은 분들이 특정 상품 콕 집어서 홍보하는 대표적인 기능
- 상품뿐만 아니라 검색결과 페이지 링크도 생성 가능
- 원하는 쿠팡 페이지의 URL도 생성 가능
- 이벤트/프로모션 목록도 URL 링크 생성 가능
배너 만들기
- 다양한 카테고리 배너 생성 가능
- 다양한 상품이 자동 업데이트 되는 다이나믹 배너 생성 가능
- 검색 위젯 : 채널에서 쿠팡 검색창을 지원하는 기능
상품, 특정 페이지, 검색결과 페이지, 이벤트/프로모션 목록 등 쿠팡 내에서 생성되는 모든 페이지에 대한 홍보활동이 가능합니다. 몇천 원짜리 상품부터 1백만 원이 넘는 고가의 상품도 홍보가 가능하고 판매금액에 따른 3%의 수익이기 때문에 만약 1백만 원짜리 태블릿을 링크를 통해서 팔았다면 3%인 3만 원이 입금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듯이 블로그에서의 쿠팡파트너스 활동은 양날의 검입니다. 3%의 수익을 기대하고 대다수의 포스팅을 쿠팡파트너스의 상품링크로 채운다면 블로그 저품질(?)이라는 악재를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또한 case by case이긴 하지만, 대다수의 공론은 정보성 글 90%, 쿠팡 파트너스 10% 정도의 비율이라면 블로그 저품질은 피할 수 있다고는 합니다. 구O, 네OO, 다O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 듯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있습니다.
특정상품 링크의 경우에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쿠팡에는 하루에도 몇백부터 몇만 개의 상품이 생성되고, 몇백부터 몇만 개의 상품이 없어집니다. 쿠팡은 쇼핑 플랫폼이고 법인, 개인 사업자의 판매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괜찮은 상품이라 생각해서 특정상품 링크를 걸었는데, 1주일 후에 들어가 보면 없어지는 상품도 있다는 말입니다. 잘못된 URL로의 접근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면 해당 페이지는 검색누락이라는 블로그 저품질로 가는 지름길인 것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극대화를 위한 블로그 세팅
추천드리는 것은 아래 세 가지 방법입니다.
특정상품 링크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의 쇼핑몰에서의 상품으로 한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의 변화도 많지 않고, 재고관리/단종의 부담도 일반 상품 대비 낮은 이유입니다.
다이나믹 배너
고객관심기반의 상품으로 자동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상품 선택 시의 링크연결 불가의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검색 위젯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특정 상품 홍보를 위한 정보성의 글을 작성한 이후에 좌우측 검색배너에서 "OOO"상품명 검색으로 안내하는 것입니다. 충실한 내용의 글이고 해당 페이지 좌우의 검색배너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이탈율도 적고 상품검색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배너 세팅 방법
검색 위젯 배너의 경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배너 생성
- 쿠팡 파트너스 - 링크 생성 메뉴 - 검색 위젯 선택
- Logo 01, Logo 02, Favicon 01, Favicon 02 중 사이즈 확인화며 "HTML 복사" 선택
티스토리 세팅
- 플러그인 추가(관리 페이지 - 플러그인 - "배너출력" 항목 선택 후 "적용")
- 관리 페이지 - 꾸미기 - 사이드바 - "[플러그인] HTML배너출력 - + 버튼 선택 - 위치(사이드바 1, 사이드바 2, 사이드바 3 중) 선택 - 우측 선택된 사이드바에서 "편집" 선택 - 이름 입력과 쿠팡파트너스에서 생성한 HTML 소스 붙여 넣기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반적인 내용과 더불어 주의해야 할 점, 블로그에서의 배너 세팅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저 또한 내돈내산으로 상품의 홍보를 하기도 하고 해당 상품을 쿠팡파트너스로 연결하기도 합니다. 세팅하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는 않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해피바이러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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