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사고 및 질환 발생으로 119 신고를 하게 되더라도 통화가 연결되지 못한 상황이라면 시급을 요하는 중요한 시간,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는데요, 오늘은 미리 사전에 등록만 하게 되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119 안심콜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호자에게도 응급상황발생과 이송병원 정보가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되니 꼭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란?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 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보호자에게는 환자의 응급상황발생 사실과 이송병원 정보가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됩니다.
안심콜 서비스에 등록한 정보를 토대로 119 상황실에서 출동 시 미리 준비하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방법
본인 신청도 가능하고 대리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 인터넷 포털에서 "119" 검색 ※ 모바일에서도 가능
- '119 안심신고센터' 화면에서 "안심콜 서비스" → "안심콜서비스 신청" 선택
- 가입구분 선택과 약관동의 : 가입구분은 본인인지, 대리인인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 SMS 인증 : 가입자 인증절차입니다.
- [Step1 기본정보입력]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Step2 병력정보입력] : '신청자 입력사항', '질병사항' 등을 입력합니다.
- [Step3 보호자 및 주변도우미 정보입력]: '보호자성명', '관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 마지막 '자기 정보 조회' 화면에서 입력한 내용 맞는지 확인하면 끝입니다.
119 안심콜 등록 요령 안내
- 인터넷을 통한 본인 또는 대리인 등록
- 휴대전화 및 일반전화, 유선전화번호로 등록
- 등록자 전화기로 119 신고하여야 119 상황실 및 119 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이 가능
- 등록된 개인 정보는 긴급구조활동 상 참고 정보로 이 정보를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음
- 병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인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필요
119 안심콜 대리인 등록
대리인이란 수혜자를 대리로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를 의미하며, 대리인등록이란 이러한 권한을 부여받는 것입니다.
대리인 등록을 마친 후 로그인 하신 후에 상단 안심콜 메뉴에 "수혜자 정보 등록"을 통하여 대리 등록을 진행할 수 있으며, 등록한 수혜자의 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수혜자 정보 관리"를 통해 수정하시면 됩니다.
대리인 등록은 "수혜자 정보 등록"을 위한 절차이며, 대리인 전화기로 신고를 하게 될 경우 대리인 정보가 상황시에 표출됩니다.
신고는 반드시 수혜자 전화기로 신고해 주셔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은 질병, 사고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119 안심콜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도가 시행된 지 2008년부터이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신 서비스여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모님부터 주변에 장애, 고령자, 독거노인 분이 계시다면 사전 신청하셔서 혹시 모를 사건, 사고에 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해피바이러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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